선일일렉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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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자주하는 질문

  • Q기타
    제품 도면과 배광 파일을 받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1.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ww.webhard.co.kr/ 

    - 아이디: sunil11 

    - 비밀번호: 5100

     

    2. 제품정보 > 찾으시는 제품 선택 > Download 에서 

    도면, 배광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Q제품
    전자식 안정기와 LED 램프 호환이 가능한가요?
    A

    선일일렉콤의 전자식 안정기는 형광램프용으로 생산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LED 램프와 호환이 불가합니다.

    * 점등은 될 수 있으나 깜빡이거나 사용이 불가합니다.

  • Q구매
    선일일렉콤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당사 대리점을 통해 구입 가능하십니다. 

    고객지원 > 대리점찾기를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역/취급품목으로 구분하여 검색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대리점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올바로조명 사이트를 통해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http://www.olbaro.com  

    해당 링크로 접속하시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제품
    설치 후 불이 켜지지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1. 전원, 전압을 측정하여 전압이 0일 경우 

     - 배선이 잘못되었거나 휴즈 절단등의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전원 전반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2. 단자의 통전부 불량일 경우 

     - 부품을 교체해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커넥터의 암/수 방향이 정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체결 시 

     - 내부 출력선 단자가 밀려나 접속이 안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출력선을 살짝 당겨서 확인해 보시고 방향에 맞게 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직관형 LED 램프의 경우 

     - 녹색 캡 쪽으로만 전기적 연결이 되므로 방향을 바꾸어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경우 해결방법에 따른 조취를 취해도 불이 켜지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 > 문의하기를 통해 AS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제품
    차단기가 Off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AC 입력선과 제품의 전원선 연결이 바르게 되지 않고

    전원의 "L" 또는 "N"상이 접지와 연결된 경우

    차단기가 off 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자를 각 상에 맞게 체결해주시면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Q기타
    인증서는 어떻게 다운 받을 수 있나요?
    A

    고객지원 > 자료실에서 필요한 인증서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자료구분 : 각종 자료를 구분해 놓았습니다. 

    2. 품목구분: 품목을 대분류 - 중분류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3. 키워드 검색: 찾는 인증서의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클릭하시면 파생모델명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인증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Q제품
    KC인증과 KS인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KC인증이란?

    KC인증은 제품이 일정한 표준기준 또는 기술규정 등에 적합한지 여부와 

    안전성 및 신뢰성 등을 평가하여 인증받는 제품에 표시하는 마크 입니다.

    따라서, 전자제품에 있어서 KC 인증은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KS인증이란?

    KS인증은 한국 산업 표준으로, 대한민국 산업 전 분야의 제품 및 시험, 제작 방법 등에 대하여 규정하는 국가 표준입니다.

    기업이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지를 검사해 인증해 주는 일종의 품질보증서입니다.

    공장심사, 자재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제조설비관리, 검사설비 등을 검사하여 인증합니다.

    즉, 제품의 품질을 평가하고 일정한 수준에 이른 제품에 부여 됩니다.

     

    KS 는 제품의 품질이 국가 표준 기준에 맞다는 것을 표시하는 마크이며

    KC는 제품의 품질과 사용에 있어 안전성까지 충족했음을 인증해주는 것입니다.

    KS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KC 인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KC 인증만 받은 저가형 제품보다는 품질면에서 KS 인증 제품 품질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공서나 대기업등에서는 KS 인증이 있는 제품을 선별하여 선택 합니다.

  • Q서비스
    소비자 피해 보상기준은 어떻게되나요?
    A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 

    - 정상적인 사용중에 발생한 제품의 성능불량 (Ex: LED 점등 불량, 전원 불량 등) 

    * 무상 수리로 인해 제품 가치가 떨어질 우려가 있는 제품의 경우 교환해드립니다. 

    - 이송중 발생한 외관(겉모양) 불량 및 성능, 안전에 대한 기능 불량

    * 당사에서 고객에게 선 처리 후 대리점 및 운송사에 손해비용을 청구합니다.

     

    <무상수리>

    - 제조 시 발생한 외관(겉모양) 불량 

    * 외관 부품의 교체 (케이스 교체 등)

     

    <손해비용 전액 보상 및 위로금 지급>

    - 정상적인 사용중에 발생한 제품 안전 기능 불량

    - 제품 안전 기능 불량으로 인하여 신변에 이상이 생긴 경우 (화상, 감전 등)

    - 제품 안전 기능 불량으로 제품과 연결된 부위의 파손이나 화재등으로 인하여 재산에 피해가 생긴 경우

    * 제조물책임법(PL)기준에 의거하여 보상 (제조물 책임보험)

     

    <유상수리>

    - 사용상 주의사항 및 설치상 주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하자

    - 천재지변에 의한 하자 

    - 임의 개조 및 수리, 변형에 대한 하자  

    - 보증서가 없거나 보증서에 그 내용이 없는 경우

    - 제품의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 정해진 용도 및 규격에 사용치 않고 다른 용도 및 규격으로 사용한 경우 

    * 유상수리 완료 후 고객상담 내용 및 영수증을 고객과 영업부에 각 1부씩 배부합니다.

  • Q서비스
    제품 무상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저희 선일일렉콤에서는 KC 인증 제품은 보증기간 1년, KS 인증 제품은 보증기간 2년입니다. 

    기타 무상보증기간은 제품이나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므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자주하는질문 > 서비스 > 소비자 피해 보상기준은 어떻게되나요?' 내용을 참조하시거나

    선일일렉콤 고객상담 전화 (1588-316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기타
    고객상담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고객상담 번호는 1588-3169 입니다. 

    <운영시간> 평일: 08:30 ~ 17:30 / 주말·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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